MEDIA JOTTER

MEDIA/Movie

영화 : 브로커

mediaa 2022. 5. 25. 17:00
반응형

영화  < 브로커 > 기본 정보

개봉 : 2022.06.08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고레에타 히로카즈

출연 :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아이유, 이주영 등

 

제작 : (주)영화사 집

배급 : CJENM

 

메인 예고편 공개 :

줄거리 : 

' 베이비 박스, 그곳에서 의도치 않게 만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

세탁소를 운영하지만 늘 빚에 시달리는 `상현`(송강호)과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강동원). 거센 비가 내리는 어느 날 밤, 그들은 베이비 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간다. 하지만 이튿날, 생각지 못하게 엄마 `소영`(이지은)이 아기 `우성`을 찾으러 돌아온다. 아기가 사라진 것을 안 소영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솔직하게 털어놓는 두 사람. 우성이를 잘 키울 적임자를 찾아 주기 위해서 그랬다는 변명이 기가 막히지만 소영은 우성이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상현, 동수와 함께하기로 한다. 

한편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형사 `수진`(배두나)과 후배 `이형사`(이주영). 이들을 현행범으로 잡고 반 년째 이어온 수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조용히 뒤를 쫓는다.

 

등장인물 및 출연 배우 :

'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강호 - 강동원 - 배두나 '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기생충>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배우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했으며, 제74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위상을 공고히 한 송강호가 <브로커>를 통해 인간적이면서 소탈한 소시민의 얼굴로 돌아온다. 선의의 브로커라 자칭하는 ‘상현’ 캐릭터를 탁월한 연기 내공으로 소화한 송강호는 <브로커>만의 여유와 따스함을 완성해 내며 대체 불가한 존재감으로 극의 중심을 이끈다. 특히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처음부터 송강호를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를 집필한 만큼 오직 송강호만이 그려낼 수 있는 특유의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모습부터 묵직하고 깊은 내면 연기까지 완벽히 소화하며 생동감 넘치는 입체적 캐릭터를 완성했다.

 

여기에 송강호와 <의형제> 이후 12년 만에 한 작품에서 재회해 완벽한 호흡을 보여준 강동원은 ‘상현’의 파트너 ‘동수’ 역을 통해 소박하면서도 인간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버려지는 것이 어떤 상처로 남는지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아기를 잘 길러줄 양부모를 찾는 일에 진심인 ‘동수’로 분한 강동원은 깊은 눈빛과 섬세한 감정 연기로 몰입감을 높인다.

 

<공기인형>에 이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배두나는 브로커들의 뒤를 쫓는 형사 ‘수진’을 통해 냉정하고 이성적이지만 때론 열정과 감정을 드러내는 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탁월한 연기로 소화해냈다.

 

' 차세대 대세 배우 이지은 - 이주영,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특별한 시너지 '

아기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함께하는 ‘소영’ 역은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통해 평단과 시청자의 찬사를 받았던 이지은이 맡았다. 이지은은 좀처럼 사연과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소영’ 역을 표정과 손짓, 걸음걸이 하나도 놓치지 않는 섬세한 연기로 표현하며 다층적인 캐릭터를 완성했다.

 

‘수진’과 함께 수사를 이어가는 후배 ‘이형사’ 역은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강한 개성과 존재감으로 주목받은 배우 이주영이 맡아 특유의 에너지를 발산하며 배두나와 신선한 케미를 선보인다. 이처럼 폭넓은 세대, 다채로운 개성을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시너지는 <브로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반응형